잠깐 짬을 내서 울산 지하기지와 동해 가스밭에 다녀왔다.
우선 김포 공항에서 울산까지 간 다음 기지를 둘러보고,
다시 김해 공항으로 이동해서 동해를 둘러본 후 김해로 돌아와서 김포공항으로 돌아오는 장거리 여행이었다.
김포공항에 한 시간 이상 일찍 도착했기 때문에 스타벅스에 앉아 시간을 때웠다.
그다음 행선지는 동해바다.
동해바다는 김해공항에서 헬리콥터를 타고 이동했다.
헬리콥터는 한번에 10명 밖에 탈 수 없었는데, 탑승자 전원은 몸무게를 재야했고, 탑승시에는 항상 구명조끼를 입고 있어야했다. 그리고 내부가 생각보다 더웠는데, 다행히 에어컨이 장치되어 있는 헬리콥터였다.
그리고 이번에 처음 안 사실은 동해에는 야광 물고기도 살고있었다는 것.
야광물고기는 몸 전체가 야광은 아니고, 배 부분이 야광이어서 배쪽이 위로 올라올 때 야광 불빛이 보인다고 한다.
우선 김포 공항에서 울산까지 간 다음 기지를 둘러보고,
다시 김해 공항으로 이동해서 동해를 둘러본 후 김해로 돌아와서 김포공항으로 돌아오는 장거리 여행이었다.
김포공항에 한 시간 이상 일찍 도착했기 때문에 스타벅스에 앉아 시간을 때웠다.
< 김포공항 2층 탑승대 인근 스타벅스 >
오랫만에 김포공항에 가보니, 생각보다 저가 항공사들이 많이 운행하고 있었다.
특히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김해 노선은 전부 에어부산에 넘기고 부산에서는 전혀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특히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김해 노선은 전부 에어부산에 넘기고 부산에서는 전혀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 일본까지 취항한 제주항공 >
< 드디어 날아오른 비행기 >
울산에 도착해서는 (지금쯤 완전히 묻혀 버렸을) 지하기지를 돌아보고, 울산지역의 현안이 되고 있는 인근의 동북아 오일허브 예정지까지 확인하고 왔다. < 드디어 날아오른 비행기 >
< 울산 신항 인근 방파제에 도착한 배 >
< 새로 만들어진 방파제 : 시민 휴식 공간을 겸하고 있음 >
< 육지 방향으로 떨어지는 태양과 노을 >
울산항 근처에는 유명한 곳들이 많다. 배를 타고 지나가면서 현대미포조선,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같은 대규모 제조업 뿐만 아니라, 장생포 고래 박물관, 고래 관광선 등을 볼 수 있었다. < 육지 방향으로 떨어지는 태양과 노을 >
< 현대 미포조선 >
< 장생포 고래 박물관 >
< 울산 고래 관광선 >
장생포 고래 박물관 옆에는 고래 관광선이 정박해 있었는데, 원래 관광목적으로 만든 배가 아니고 연구용으로 만들어진 배를 개조한 것이라 흔들림이 좀 심하다고 한다.
< 울산 고래 관광선 >
그다음 행선지는 동해바다.
동해바다는 김해공항에서 헬리콥터를 타고 이동했다.
헬리콥터는 한번에 10명 밖에 탈 수 없었는데, 탑승자 전원은 몸무게를 재야했고, 탑승시에는 항상 구명조끼를 입고 있어야했다. 그리고 내부가 생각보다 더웠는데, 다행히 에어컨이 장치되어 있는 헬리콥터였다.
< 공항에 주기 중인 헬리콥터 >
동해에는 참치와 방어 그리고 고래떼가 가득했다. 그리고 이번에 처음 안 사실은 동해에는 야광 물고기도 살고있었다는 것.
야광물고기는 몸 전체가 야광은 아니고, 배 부분이 야광이어서 배쪽이 위로 올라올 때 야광 불빛이 보인다고 한다.
< 물속에 살짝 비치는 야광 물고기들 >
< 떼지어 지나가는 방어 >
< 김해공항 비행장에 대기 중인 비행기들 >
< 떼지어 지나가는 방어 >
다시 김해공항으로 돌아와서 서울행 비행기로 갈아타고 김해공항에 도착.
새롭게 보고 들은게 많은 여행이었는데 다 적을 수 없어 무척 아쉽다.
새롭게 보고 들은게 많은 여행이었는데 다 적을 수 없어 무척 아쉽다.
< 김해공항 비행장에 대기 중인 비행기들 >